50대 화제 - 당신의 재능을 5천원에 살게요

기사 요약글

해외 직구로 수입 의류를 국내 판매가의 절반에 사는 노하우

기사 내용

당신의 재능을 5천원에 살게요

해외여행 경비를 40% 이상 아낄 수 있는 노하우 등 이렇게 유용한 남의 재능을 저렴하게 살 수 있다면 어떨까? 실제로 재능마켓 ‘크몽’(www.kmong.com)에서는 묵히긴 아까운 개인의 능력을 상품화해 거래하고 있다. ‘옥션과 지마켓에서 찾을 수 없다면? 재능마켓 크몽!’이라는 크몽의 캐치프레이즈에서 알 수 있듯 이 사이트는 실물이 아닌 재능, 지식, 서비스 등이 거래되는 플랫폼이다. 한창 이슈가 됐던 ‘재능 기부’의 유료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쉽다. 거래되는 재능은 무척 다양하다. 인터넷 관련 홍보나 웹 관련 디자인 분야가 가장 눈에 띄는데 주로 블로그 홍보나 SNS 팔로어 늘려주기, 페이스북 좋아요 500개 만들기 등의 상품 등이다. 기업 로고나 전단지 디자인을 대행해주는 판매자도 호황을 맞고 있다. 이 밖에도 번역, 동영상 제작, 전문 문서 작업 대행과 같은 다소 전문적인 영역부터 전화 대신 걸어주기, 애완견 산책, 연애 상담, 모닝콜까지 ‘이런 것도 재능이구나’라고 생각할 정도의 소소한 상품도 많다. ‘크몽’의 매력은 바로 여기에 있다. 내 소소한 재능을 활용해 돈도 벌 수 있고 반대로 남의 재능을 저렴한 값에 이용할 수도 있다. 가격은 주로 5천원이나 1만원으로, 부담 없는 수준. 다만 재능을 사고파는 이들이 전문가도 아니고, 그 재능을 입증할 방법이 없기에 검증은 스스로 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다. 그러니 판매자의 설명을 꼼꼼히 읽어보고, 구매 만족도나 후기를 살펴본 뒤 이용하는 것이 좋다.

미국에서 2005년 오픈한 세계 최대 온라인 인력 중개회사‘오데스크(www.odesk.com)’에 자신의 능력을 올리면 구글, 페이스북 등에 팔 수 있다. 이곳의 한 달 거래 금액은 약 3000만 달러(333억원). 판매 중인 일의 종류만 약 12만 개다.

 

 

 

크몽에서 인기 있는 상품들 10가지

  • 홍콩 여행 코스 짜드립니다

    홍콩 전경 사진

    판매자 thakcafe
    홍콩에 거주한 경험을 바탕으로 가이드북에 나오지 않는 새로운 코스를 짜준다. 쇼핑, 미식, 비즈니스 등 테마 여행도 가능.
    비용1박 2일 기준 5천원, 1박당 5천원 추가
     

  • 전단지 디자인 해드려요

    전단지 디자인 사진

    판매자 wls5253
    업체에 비해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전단지, 머그컵, 상품 태그 등을 디자인해준다. 눈에 쏙 들어오는 세련된 디자인으로 인기 만점. 기존 광고물의 수정, 인쇄까지 가능하다.
    비용5만원
     

  • 몸짱 되는 운동 프로그램 짜드려요

    런닝머신 사진

    판매자 Daewoong Hwang
    현직 퍼스널 트레이너가 저렴한 비용으로 운동 프로그램을 짜준다. 5인 이상 신청하면 출장 방문 트레이닝도 가능하다
    (교통비 추가).
    비용1만원
     

  • 온라인 창업 도와드려요

    check list 사진

    판매자 크몽 창업자 박현호
    크몽 창업자가 직접 온라인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노하우를 전해준다. 사업 구상 내용을 이메일로 보내주면 기획,
    마케팅, 시스템 구축과 개발 방법을 상담해준다.
    비용기본 5만원
     

  • 개명, 작명, 감명해드립니다

    자칭‘신세대 역술가’ 판매자 오승훈 사진

    판매자 오승훈
    컴퓨터 프로그램을 이용한 작명이 아니다. 자칭 ‘신세대 역술가’가 개명, 작명, 감명을 진행한다. 작명은 기본 1~3개를 제공하며 내 이름이 사주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풀이는 서비스다.
    비용건당 5만9천원/전화
     

  • 아마존과 이베이 구매 대행해드려요

    아마존과 이베이 로고사진

    판매자 Stephen_Sunghyuk_Hong
    직구에 빠삭한 전문가가 쇼핑 사이트 아마존이나 이베이 구매 대행을 해준다. 결재 대행도 가능. 세관 통관 문제로 150달러 이하만 가능하다.
    비용5천원
     

  • 휴대폰 구매 시 사기당하지 않는 방법 알려드려요

    판매자 kks7923
    통신사에서 근무했고 온·오프라인 에서 휴대폰 매장을 운영해본 판매자가 사기당하지 않고 스마트폰 구입하는 법을 알려준다.
    비용5천원
     

  • 펫시터 해드려요

    판매자 grimja3000
    의뢰인의 집에 직접 방문해 반려견을 대신 돌봐주는 서비스. 기본적인 케어부터 산책, 제시간에 약 먹이기까지 주인이 원하는 모든 걸 해준다.
    비용기본 2만원, 한 마리당 1만원씩 추가
     

  • 영어 번역해드립니다

    판매자 nash
    영어로 기업의 신제품 소개도 해봤고, 비즈니스 메일도 써봤고, 대학생 에세이 과제도 해본, 경험 풍부한 번역가가 영어-한글, 한글-영어 번역을 1시간 안에 해준다.
    비용한글자당 10원(한-영 번역), 영어 단어당 20원(영-한 번역)
     

  • 컴퓨터 원격으로 고쳐드려요

    수리공 사진

    판매자 crownstar
    방문 없이 컴퓨터 장애를 원격으로 해결해준다. 컴퓨터가 느려지거나 갑자기 다운되거나 작동이 안될 때 찾으면 좋다. 해결을 못하면 서비스 비용을 받지 않는다.
    비용5천원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