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 안대고 찾은 동안 눈매, 프렉사 레이저

기사 요약글

기사 내용

상안검, 하안검 시술을 대체하며 인기를 끌고 있는 프렉사 레이저는 플라스마(Plasma)를 활용한 치료법으로, 원래는 여드름 흉터 치료에 주로 쓰이면서 알려졌다.

플라스마는 번개의 빛을 떠올리면 이해가 쉬운데, 살균력과 친수성이 강해 여드름, 아토피 등의 문제성 피부 관리에 좋은 성질을 지녔다.

이 치료가 눈매에 어떻게 쓰일까? 원리는 같다. 플라스마 에너지를 눈가 지방층에 쐬는 것. 이해를 돕자면 지방층이 가득한 고기를 불판에 굽는다고 생각해보자. 굽고 나면 지방이 빠져 본래 크기보다 많이 쪼그라든다. 프렉사 레이저는 이런 원리로 눈 아래나 위의 처진 지방층을 태워 없애는 것이다.

 

GOOD 1

눈 아래 지방, 처진 위 눈꺼풀, 앞 트임 효과까지 다양한 시술 범위와 효과

지방층이 있는 눈가의 다양한 부위에 시술할 수 있는 것이 프렉사 레이저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다. 눈꺼풀 처짐이나 눈 밑, 눈가 지방 제거부터 눈가에 자주 생기는 한관종(눈 밑에 생기는 좁쌀 크기의 돌기. 흔히 비립종으로 오해하는데 땀샘의 기형으로 생기는 전혀 다른 피부 질환이다) 제거는 물론 눈매 교정이나 앞 트임 등의 효과도 볼 수 있다.

그래서 초기에는 눈가 주름이나 눈매 교정이 필요한 30~50대 위주로 인기를 끌었으나 요즘에는 20대까지 광범위하게 시술하는 추세다.

 

GOOD 2

퀵, 퀵, 퀵! 짧은 시술 시간, 짧은 회복기, 즉각적인 효과

프렉사 레이저는 칼을 대지 않는 비수술요법인 만큼 시술도, 회복도 그만큼 빠르다. 의사를 만나 고민인 부위를 상담하고 처진 정도나 원하는 효과 등에 따라 시술 범위를 정한다. 그 후 눈가에 마취 크림을 바르고 20분 정도 대기했다가 레이저를 쬐는 시술 시간은 10~15분 남짓. 회복실에서 진정 연고를 바르고 잠시 대기했다가 귀가하면 끝이다. 상담에서 시술까지 걸리는 시간이 총 1시간 정도인 것.

미세한 점이 찍히는 시술 흔적이 완전히 사라지는 데 걸리는 시간은 개인 차이가 있지만 3일에서 일주일 정도로 짧은 편이다. 따끔한 정도로 아프지 않고, 시술 후 효과가 눈에 바로 보이는 것도 인기 요인 중 하나다. 눈가가 많이 처진 경우, 시술 후 눈가 지방이 사라져 눈매가 또렷해진 것이 맨눈으로 구별될 정도다.

 

GOOD 3

아픔 없는 대가도 있다. 고통 적고 부작용 적고 관리 쉽고

프렉사 레이저는 눈 한번 질끈 감으면 할 수 있을 정도의 시술이다. 직접 받아본 이연지 씨(43세)는 “따끔한 느낌이 있을 뿐 고통이 심하지 않다”고 말한다. 그보다 거북한 것은 “레이저다 보니 살 타는 냄새가 조금 나더라”는 것 정도. 시술 흔적과 부작용이 적은 것 또한 유경험자들의 공통된 만족 요인 중 하나다.

뉴엘의원 조시현 원장은 “프렉사는 민감한 눈가에 하는 것에 비하면 부작용에 대한 걱정이 적은 시술 중 하나”라며 “다만, 간혹 아주 예민한 피부일 경우 시술 후 붉은 기가 일주일 이상 지속될 수 있다”고 전했다.

관리도 쉽다. 시술 직후 마취가 풀리면 눈 시큰거림과 따끔거림이 있다. 다음 날에는 시술 부위에 딱지가 앉는다. 시술 당일과 다음 날까지 물 세안은 피하고, 3~4일 동안은 냉찜질을 하며 재생 크림, 선크림 사용을 피한다. 빠르게는 3일이면 딱지가 사라져 일상생활에 큰 무리가 없을 정도로 회복된다. 2주간 음주나 사우나, 찜질방, 땀나는 운동만 피하면 되니 관리도 쉽다.

 

 

BAD 1

귀차니스트에게는 쥐약. 지속적 시술 및 유지 보수 필요해

영구적 효과를 원한다면 프렉사 레이저가 성에 차지 않을 수 있다. 1회 시술 후 만족했다면 추가 시술을 하지 않아도 되지만 레이저로 태우는 것인 만큼 3~4주 간격을 두고 2~3회 정도 시술을 더 받아야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3회를 한 세트로 하여 시술했을 때, 유지 기간은 대략 1년 정도. 그 후에는 다시 추가 시술을 하는 등 정기적 관리가 필요하다. 다행히도 프렉사 레이저는 피부 표피층만 가볍게 자극하는 시술이라 반복 시술이 가능하다. 통상 1회 가격은 30만원대이며 3회 시술할 경우 80만원 선이다.

 

BAD 2

눈꺼풀 처짐이 심하면 레이저만으로는 부족해

프렉사 레이저를 통해 드라마틱하게 효과를 볼 수 있는 연령대는 40대다. 늘어진 정도가 심하면 프렉사 레이저만으로는 해결이 어렵다. 이런 경우에는 더 적극적인 방법인 실 리프팅이나 절개식 눈매 교정술을 한 후 프렉사 레이저 시술로 보완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수술 없이 리프팅 시술 비교

고민 추천 시술
처진 눈가, 눈 밑 주름 등 국소적 고민 프렉사 레이저
팔자 주름, 처진 볼살, 눈가 굵은 주름 실 리프팅
얼굴 전체 라인 처짐 보톡스 리프팅

 

TIP. 이런 사람에게 추천해요

1. 쌍꺼풀 재수술이 부담스러운 사람

2. 기타 눈매 교정술에서 부족함을 느낀 중년 여성

3. 일상생활에 바로 복귀해야 하는 바쁜 직장인

4. 병원에 꾸준히 다니며 관리할 자신이 있는 뷰티족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