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시니어 해외여행 선택 가이드

기사 요약글

“여행은 정신을 다시 젊어지게 하는 샘이다.”

기사 내용

덴마크의 동화작가 안데르센이 남긴 유명한 명언입니다. 인생의 황혼기에 접어든 시니어들에게 여행은 ‘행복한 인생을 위해 가장 하고 싶은 것’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 시간적, 경제적 여유를 지닌 시니어들의 여행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요. 50대 이상 해외여행 출국자는 2011년 311만명에서 2016년 575만명으로 약 85% 증가했습니다. 새해를 맞아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시니어들을 위해 전성기가 해외여행 선택 가이드를 준비했습니다.
 

배낭 메고 떠나는 자유여행

여행을 통해 행복한 삶의 원동력을 얻고 활기를 찾는 시니어들은 대학생들처럼 배낭여행을 떠나는 ‘시니어 배낭 여행족’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익스피디아 설문조사에 따르면 ‘시니어 배낭 여행족’에 대해 응답자의 87.8%가 긍정적이라고 답했으며, 10명 중 7명 이상에 해당하는 72.2%는 시니어 배낭족이 되고 싶다고 응답했습니다.

 

유럽 여행의 관문도시, 신사의 나라 영국

천년의 유구한 역사를 자랑하는 영국의 수도 런던은 과거와 현재가 조화롭게 공존하는 유럽 최고의 도시로 꼽히고 있는데요. 이 때문에 많은 시니어 배낭 여행족들이 유럽 여행을 시작하는 관문도시로 런던을 선택하고 있습니다.

런던은 왕조시대의 전통적인 의식에서부터 쇼핑, 오락 등 현대적인 낭만을 모두 갖춘 매력적인 도시입니다. 런던의 상징인 타워 브리지, 영국의 랜드마크인 빅벤, 영국 입헌군주 정치의 중심인 버킨검 궁전, 대관식이 펼쳐지는 웨스트민스터 사원, 세계 3대 박물관 대영박물관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습니다.

학구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옥스포드는 영국에서 가장 오래된 대학 도시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또한 셰익스피어의 고향 스트래퍼드 어폰 에이본은 영국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 중 하나인데요. 셰익스피어의 생가를 비롯해 마을 곳곳에서 셰익스피어의 발자취를 느낄 수 있습니다. 비틀즈가 사랑한 도시 리버풀도 빼놓을 수 없는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동남아 골프여행의 메카, 태국 치앙마이

시니어 여행지는 청춘의 여행지보다 꼼꼼히 살펴야 하는데요. 관광과 휴식이 조화로워야 하며, 먹거리와 볼거리가 풍부하면 더욱 좋습니다. 치앙마이는 세계적인 관광지답게 매년 100만 명이 넘는 관광객과 최적의 기후 조건으로 많은 골퍼들에게 동남아 최고의 ‘골프 천국’으로 사랑받고 있는 곳인데요. 700여 년간 란나 왕국의 수도였던 치앙마이는 고대 전통문화와 불교문화가 잘 보존되어 있으며, 과거와 현대문명이 공존하는 신비로운 도시입니다.

특히 겨울철 동남아 골프여행의 메카로 불리는 태국, 그 중 북부에 위치한 치앙마이는 초가을 날씨에서 흥미로운 라운드를 만끽할 수 있는 곳입니다. 쾌적한 날씨를 든든한 배경으로 흥미로운 코스와 전통 문화를 간직한 치앙마이는 골프여행지는 물론 프로 선수들의 전지훈련지로 각광받고 있는 곳입니다.

 

저렴하게 즐기는 럭셔리 가족 휴양지, 베트남 다낭

아름다운 해변을 배경으로 가족들과 여유롭게 휴식을 즐기고 싶은 시니어들에게는 다낭이 떠오르는 여행지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베트남에서 휴양지로 유명한 도시 다낭은 에메랄드빛의 해변과 고운 모래로 유명한 관광지입니다. 세계 6대 해변으로 선정된 미케비치를 볼 수 있습니다.

다낭은 물가가 저렴하기 때문에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잘 갖춰진 리조트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리조트 안에 베이비시터가 있을 정도로 가족 단위 여행객들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가 잘 준비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역사도시의 결정판 후에,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호이안 등 볼거리도 풍성합니다.

 

안전하고 현명한 해외여행을 위한 팁

1. 복용 약 꼼꼼히 챙기기

시니어들에게 해외여행 시 복용 약은 반드시 체크해야 할 중요한 물품입니다. 질환이 있다면 출발 전 의사와 꼭 상담하고 복용하는 약을 챙겨야 합니다. 복용 약은 해외여행 시 항공편이 지연될 가능성에 대비해 트렁크에 넣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 귀중품·현금 최소화하기

해외에서 고가의 보석이나 시계 등을 쇼핑하는 시니어 여행객들은 소매치기의 타겟이 될 수 있는데요. 시니어들은 젊은 여행객들보다 현금 소지를 선호하고 고가의 보석류도 많이 소지한다는 것을 소매치기도 잘 알고 있기 때문에 각별히 조심해야합니다.

3. 환전은 모바일 앱으로 우대받기

은행권에서 출시한 각종 모바일 은행 앱을 이용하면 우대 환율을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은행에 따라 달러화·엔화·유로화는 90%까지 환전 우대를 해주고, 그 외 통화들도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바꿔줍니다.

4. 신용카드는 현지 통화로 결제하기

해외에서 신용카드로 결제 시에는 현지 통화가 유리합니다. 원화로 결제하면 원화 결제 수수료(약 3∼8%)와 환전 수수료(약 1∼2%)가 따로 부과되기 때문입니다.

5. 온라인으로 여행자보험 가입하기

여행자 보험은 여행 중 다치거나 아플 위험성이 많은 시니어들에게는 필수사항입니다. 해외여행자보험은 보험사의 온라인 다이렉트 몰에서 가입하는 것이 가장 저렴한데요. 온라인 채널에서는 보험사에 따라 최대 40%까지 할인됩니다.

전성기 멤버십에서는 여행을 즐기는 액티브 시니어 회원들을 위해 스페셜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해외 여행시 하나투어에서 3% 추가할인과 SM면세점 최대 13만원 적립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국내 여행시에는 웹투어를 통해 5% 추가 할인과 기차 예약 5% 할인, 호텔 및 리조트 4% 추가 할인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지금 전성기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 멤버십에 가입하고 20여가지의 맞춤 혜택을 확인해보세요!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