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 어디까지 가봤니? 세계 곳곳에서 열리는 축제를 찾아서

기사 요약글

세계의 다양하고 즐거운 축제를 즐기자.

기사 내용

춤추는 빛의 물결
호주 비비드 시드니

호주의 빛 축제인 비비드 시드니는 그야말로 도시를 예술적으로 바꾸어놓는다. 세계 최고의 아티스트와 디자이너들이 시드니 명소를 캔버스 삼아 조명 예술을 펼치며 화려한 빛 퍼포먼스를 펼치기 때문. 하이라이트는 오페라하우스와 달링 하버다. 춤추는 물줄기와 조각 분수, 컬러 레이저, 바다 불꽃놀이 등이 쉴 틈 없이 쏟아지며 시드니의 밤을 밝힌다. 음악 축제도 빼놓을 수 없다. 오페라하우스 콘서트홀을 포함해 다양한 장소에서 음악 프로그램이 열리는데 팝, 클래식 오케스트라 등 장르를 망라해 남녀노소 누구나 빛과 음악에 취할 수 있다.

Vivid Sydney

비비드 시드니는 산책하듯 걸으며 즐기는 것이 가장 좋다. 서큘러 키에서 시작해 마틴 플레이스와 달링 하버로 이동하는 코스를 추천한다.
기간 :  5월 25일~6월 16일
문의 : www.vividsydney.com

 

불꽃으로 시작하는 봄
스페인 발렌시아 불꽃 축제

화려한 불꽃으로 새봄을 맞이하는 여정은 계절을 특별하게 만들어줄 것이다. 스페인 발렌시아에서는 봄을 맞아 지난 잘못을 반성하고 씻어 내는 의미로 불꽃 축제를 연다. 도시 곳곳에 골판지, 나무, 종이 등으로 만든 대형 인형 700여 개를 전시하고 축제 마지막날 최우수 작품을 제외한 나머지 인형을 모두 불태우는 것으로 축제의 막을 내리는데, 하늘 높이 솟아오르는 웅장한 불길과 불꽃놀이가 가히 장관이다. 인형을 불태우기 전까지는 도시 전체가 잠들지 않는다는 이야기가 있을 만큼 매일 흥겨운 이벤트가 열리고 불꽃놀이가 펼쳐진다.

Las Fallas de Valencia

인형들은 정치 상황, 유명인을 풍자하거나 캐릭터 같은 다양한 주제를 표현해 한 해의 굵직한 이슈들을 인형으로 만나는 재미가 있다.
기간 :  3월 15일~20일
문의 : fallasfromvalencia.com

 

신나는 물총 싸움
태국 송끄란 축제

송끄란은 태양력을 기준으로 정한 새해 첫날로, 우리나라로 치면 설과 같은 명절이다. 송끄란 축제는 태국인들이 가장 많이 기다리는 축제로 원래 태국의 작은 도시 치앙마이의 전통 축제였으나 점차 확대되어 태국 전역에서 펼쳐진다.  ‘물 축제’라는 별명답게 축제 기간 내내 물총이나 호스, 양동이를 들고 다니며 서로에게 물을 뿌린다. 물을 뿌리는 것이 건강과 축복의 의미이기 때문에 물을 맞았다면 가볍게 고맙다는 표시를 하는 것이 매너다. 물싸움 외에 사원 승려들의 이색적인 전통 행사는 태국의 색다른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기회이니 놓치지 말자.

Songkran Festival

축제 기간은 4월 13일부터 15일까지지만 전후 약 10일간 축제 분위기가 이어지며 지역마다 일정이 다르니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다.
기간 :  4월 13일~15일
문의 : www.visitthailand.or.kr

 

오색의 향연
인도 홀리 축제

신분제도가 남아 있는 인도에서 1년에 딱 한 번, 그 장벽이 무너지는 날은 바로 홀리 축제가 열리는 날이다. “홀리”를 외치며 형형색색의 가루와 물감을 온몸에 묻히고 서로에게 복을 빌어주는 홀리 축제는 계급, 성별, 나이를 떠나 모두가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평화와 화합의 시간이라 더욱 뜻깊다. 축제는 인도 전역에서 열리지만 가장 전통적인 홀리 축제를 만나고 싶다면 마투라(Mathura)와 브린다반(Vrindavan)으로 가는 것을 추천한다. 엄청난 인파가 몰리는 곳이니 인도 여행이 처음이라면 델리나 뭄바이에서 즐기는 것도 좋다.

Holi Festival

홀리 축제에 사용되는 염료는 대부분 허브 등의 천연 소재로 만든 것이지만 코코넛 오일 등을 머리카락과 몸에 바르고 참여해야 안전하다.
기간 :  3월 중
문의 : www.incredibleindia-tourism.org

 

신비로운 가면 파티
이탈리아 베네치아 카니발

18세기 이탈리아를 경험하고 싶다면 세계 10대 축제 중 하나로 꼽히는 베네치아 카니발로 떠나자. 매년 1월 말에서 2월 사이에 열리는 이 축제는 산마르코 광장을 중심으로 알록달록한 가면을 쓰고 한껏 과장된 중세 시대의 옷을 차려입은 사람들이 베네치아 곳곳을 누비며 다양한 퍼레이드와 공연을 펼친다. 곤돌라 퍼레이드를 비롯해 다양한 프로그램이 많지만 가면과 옷을 입은 사람들 자체가 축제의 상징이기 때문에 매년 수백만 명에 이르는 관광객들이 직접 축제에 참여하기 위해 베네치아를 찾는다. 축제 기간에 곳곳에서 재미있는 가면을 팔아 누구나 축제에 참여할 수 있는 점 또한 매력.

Carnival of Venice

여행사마다 미식이나 와인, 숙박 등을 포함한 카니발 패키지 프로그램이 있으니 꼼꼼히 살펴보고 계획을 짜보길 추천한다.
기간 : 1월 27일~2월 13일
문의 : www.carnevale.venezia.it/en

 

눈도 보고, 요리도 먹고
스위스 생모리츠 미식 축제

아름다운 눈의 왕국 스위스는 1월이면 미식의 나라로 변신한다. 알프스의 작은 마을 생모리츠에서 펼쳐지는 미식 축제 때문. 1994년에 시작해 올해 25회를 맞는 생모리츠 미식 축제는 세계 스타 셰프와 게스트 셰프들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탄생한 창의적인 요리를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경쟁보다는 기발한 아이디어와 완성도에 집중해서 보는 재미에 먹는 재미가 더해진다. 축제는 생모리츠의 정상급 호텔에서 시작한다. 쿨름 호텔(Kulm Hotel)에서 열리는 오프닝 파티에는 전 세계에서 온 아홉 명의 셰프들이 샴페인, 와인과 마리아주를 이루는 ‘고메 아일랜드’를 선보이고 수브레타 하우스(Suvretta house)에서 클래식한 5코스 갈라 디너로 피날레를 장식한다.

St. Moritz Gourmet Festival

축제를 즐기며 생모리츠 역에 정차하는 빙하 특급이나 베르니나 특급 기차를 타고 감상하는 설원의 풍경도 놓칠 수 없는 즐거움이다.
기간 : 1월 12일~20일
문의 : www.stmoritz-gourmetfestival.ch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