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주치의 이승남 박사의 갱년기 극복 특급 솔루션

기사 요약글

한국 여성의 평균 완경 연령은 49.7세. 백세 시대인 요즘, 인생의 절반을 갱년기로 지내는 셈이다

기사 내용

‘국민 주치의’ 이승남 박사가 갱년기 극복의 특급 솔루션을 공개한다.

 

"균형 잡힌 식습관과 운동, 내 몸에 맞는 건강기능식품을 꾸준히 챙겨 먹는다면 갱년기를 좀 더 가볍고 즐겁게 극복하실 수 있습니다."

이승남한양대학교 가정의학과 외래교수로‘이승남 강남베스트의원’ 원장. 저서로는<물로 10년 더 건강하게 사는 법> 등이 있다.

 

#불안, 우울, 짜증? 아내가 이상해

흔히‘갱년기 아니야?’라고 쉽게 말하잖아요. 갱년기 증상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최근 갱년기를 미리 준비하는 분들이 늘어나면서 여러 가지 증상에 대해서도 이미 많이 알고 계시더군요. 대표적인 신체 변화로는 혈관운동 조절의 변화로 인한 얼굴과 상체의 화끈거림, 식은땀, 가슴 두근거림이 있는데 특히 호르몬 분비의 변화로 인해 뼈의 밀도가 낮아지면서 골다공증 발생 위험이 높아지고 관절통에 시달리게 됩니다.

신체뿐 아니라 정신적으로도 기억력 장애는 물론 우울증, 피로감, 불면증 등의 증상이 찾아와 어려움을 호소하는 여성들이 많아요. 갱년기 스트레스 때문에 집안 분위기가 무거워지면서 가족 불화의 원인이 되기도 하고요. 갱년기 스트레스를 예방할 수 있는 식품을 섭취하거나 운동을 하는 것이 갱년기 증상 완화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갱년기 해결사, 프랑스 해송

갱년기 증상 완화에 도움 되는 자연원료를 추천해주세요.

호르몬을 대신하는 영양소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 좋은 방법이죠. 대표적으로 손꼽히는 것이 프랑스 해송입니다. 프랑스 보르도 지역의 무공해 환경에서 30~50년간 자란 소나무의 껍질에서 추출한 천연 항산화 물질로 1톤당 1kg밖에 얻지 못하는 귀한 원료죠. 프랑스 해송은 인체에 유해한 활성산소 제거와 혈소판응집 억제는 물론 갱년기 여성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미 일본, 대만, 이탈리아 등에서 임상시험을 통해 과학적 효과를 입증했고 미국식품의약국(FDA)의 안전물질목록(GRAS)에 등재 되었으며 국내 식약처에서도 여성 갱년기 건강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을 인정받았으니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현재까지 부작용 사례가 보고된 바 없는 안전한 원료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름다운 두 번째 인생은 지금부터

갱년기를 극복하는 생활의 팁을 알려주세요.

만약 증상이 심각할 경우에는 전문의 상담을 통한 적절한 진료가 꼭 필요합니다. 하지만 건강한 생활의 기본을 지킨다면 슬기롭게 갱년기 극복이 가능합니다. 운동 습관 또한 중요한데 몸에 오르는 열을 줄이기 위해 제자리뛰기나 빨리 걷기, 수영 등을 적어도 30분 정도 하는 게 좋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역시 마인드컨트롤이에요. 완경은 여성이 살아가면서 겪는 당연한 변화이며 누구에게나 찾아온다는 사실을 인정하고,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갱년기는 여성에게 찾아오는 아름다운 두 번째 인생의 시작이니까요.

 

여기, 자신만의 비법으로 슬기롭게 삶의 균형을 되찾은 세 명의 여성들이 있다. 그녀들이 말한 비법은 끊임없이 행동하고,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하고, 자신을 더 사랑하는 태도 그리고‘프랑스 해송’이다.

 

“홍조와 식은땀, 발열 증상이 싹 사라졌어요”

작년부터 밤마다 온몸에 식은땀이 나고 열이 올라서 제대로 잠을 자기가 어려웠어요. 처음에는 가벼운 감기라고 생각했는데 알고 보니 이게 갱년기 증상이더라고요. 이때부터 요가도 배우고 식습관을 관리하는 등 신경을 쓰기 시작했지요.

그러다 주위의 권유로 해송을 먹기 시작했는데 요즘은 밤마다 찾아오던 발열 증상이 사라지고 땀도 안 나서 대만족이에요. 몸이 정상 리듬을 되찾아서인지 깜박깜박하던 기억력도 좀 나아진 듯하고요. 남편과 딸에게도 적극 권해 온 가족이 해송 마니아가 되었답니다.

 

“수면장애가 사라지니 살맛 나요”

아직 본격적인 갱년기 증상이 나타날 나이는 아니라 특별한 증상은 없었지만 최근 부쩍 몸이 예전 같지 않고 체력이 떨어지는 기분이 들어서 해송을 먹기 시작했어요. 평소에도 필라테스로 꾸준히 몸 관리를 했는데 해송을 추가하니 확실히 컨디션이 좋아진 게 몸으로 느껴져요.

저는 잠을 자도 자도 피로가 풀리지 않고 잠을 깨기 어렵다는 게 문제였는데, 지금은 언제 그랬냐는 듯 수면장애가 해결되었어요. 보통 엄마들은 자기 몸보다 남편이나 자녀를 먼저 챙기기 쉬운데, 스스로에게도 적극적으로 투자했으면 좋겠어요.

 

“프랑스 해송 덕에 더 이상 우울하지 않아요”

건강에 별문제를 느껴본 적이 없는데 작년부터 체력이 부쩍 달려서 장을 보고 집에 오면 드러누워 있어야 할 정도였어요. 병원에 가니 면역력이 너무 떨어졌다고 해서 비타민 주사를 정기적으로 처방받고 있는데, 크게 나아지는 게 없어 우울한 생각마저 들더라고요.

우연히 아는 분이 해송을 권해서 먹기 시작했는데, 저는 심신 안정에 많은 도움을 받았어요. 개봉하면 은은히 퍼지는 허브 향 덕분에 기분이 좋고 숙면을 취할 수 있다는 게 가장 좋았어요. 해송 덕분에 우울함 대신 잘할 수 있다는 용기와 에너지가 생겨서 참 좋아요.

‘프랑스 해송 웰루션’은 자연 식물 추출물인 프랑스 해송을 원료로 만든 갱년기 현상 완화용 건강기능식품이다.
구입 및 문의1566-3330
wellution.kr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