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뜨는 소자본 창업 아이템

기사 요약글

성공적인 소자본 창업을 위해 가장 중요한 아이템 선정!

기사 내용

최근 계속되는 창업 열풍에 소자본 창업이 주목받고 있다고 하죠? 소자본 창업이란 말 그대로 적은 자본을 들여서 장사나 사업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어떤 아이템을 가지고 준비하느냐에 따라서 자본이 몇 백만원부터 몇 천만원까지 될 수도 있죠. 현재 떠오르는 유망 창업 아이템을 지금 함께 살펴보시죠.
 

ITEM 01. 까먹는 팩피자
 

기존의 피자 개념을 탈피한 ‘까먹는 팩피자’가 소자본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1인분의 양으로 쉽게 즐길 수 있는 까먹는 팩피자는 쫄깃한 도우에 다양한 피자 토핑이 어우러진 제품으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불고기, 치킨, 카레맛으로 구성되어 연령층 폭도 넓으며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어 안정적인 판매권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마트, 편의점, 극장, PC방 등 다양하게 납품하여 상권으로부터 알찬 수익 창출이 가능한 아이템입니다.
 

ITEM 02. 수제 핫도그
 

오동통한 소시지를 감싼 바삭한 튀김 옷! 새콤달콤한 케첩과 머스타드 소스! 길거리 음식의 대표주자였던 핫도그가 최근 프리미엄 수제 핫도그로 거듭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수제 핫도그는 맛과 영양을 동시에 잡으며 소자본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통밀이 첨가된 빵 안에 신선한 야채와 푸짐한 고기를 넣어 만든 수제 핫도그는 적은 자본 대비 높은 수익률을 창출할 수 있어 창업 아이템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ITEM 03. 든든한 밥바


최근 학생이나 직장인들 사이에서 가볍게 한 끼를 해결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며, 주목받는 메뉴가 있습니다. 바로 ‘밥바’입니다. 밥바는 얼핏보면 일반 밥버거나 삼각김밥과 비슷해 보이지만 세로로 긴 바 형태로 되어 있기 때문에 손으로 들고 먹기에 편하죠. 또 밥 위에 토핑을 올려 다양하게 베리에이션 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통 어묵을 올려 쫄깃한 식감을 더할 수도 있고, 스팸이나 소시지를 통해 젊은 층에게 어필 할 수도 있죠. 타 매장 대비 작은 공간 및 단순한 조리 시설로 시작할 수 있어 소자본 창업이 가능합니다. 조리 과정이 단순해 1인 창업에도 큰 무리가 없죠. 간편식 시장이 떠오르는 최근, 아이디어만 있다면 적은 초기 자본 대비 빠른 수익창출이 가능해 많은 분들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ITEM 04. 컵스테이크
 

컵스테이크는 레스토랑에서만 맛볼 수 있었던 스테이크를 테이크아웃 컨셉으로 구성해 젊은 소비자층 사이에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스테이크와 야채를 컵에 담아 즐길 수 있도록 되어 있죠. 고급 레스토랑 못지않은 스테이크의 맛을 그대로 담아낸 것이 특징입니다. 스테이크 원육에 가짜 마블링의 인젝션육은 절대 사용하지 않고 특허 받은 공법으로 숙성 방식을 고수하고 있다고 하니 식품 안정성에도 보장이 되겠죠? 혼술족, 혼밥족을 타깃으로 정해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한 아이템입니다.


좋은 아이템 선정도 필요하지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창업 아이템 조건 고르기 조건! 빠르게 성장한 창업 시장을 살펴보면 공통점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창업에 뛰어들기 위해 아이템을 선택하기에 앞서서 중요한 조건 3가지를 살펴볼까요?


창업 아이템 선정 조건 3가지

  • 1. 투자대비 높은 수익률
  • 2. 부담 없는 인건비 및 임대료
  • 3. 차별화된 아이템


창업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선 무엇보다 투자 대비 높은 수익률을 낼 수 있는 아이템을 선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높은 비용이지만 그에 비하여 수익률이 저조하다면 성공적인 사업이 어렵겠죠? 또한 소자본이라도 낮은 인건비와 임대료가 중요시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요즘에는 1인 가게와 직원이 없는 가게가 생겨나고 있는 것이죠. 가게의 임대료를 무시 못하기 때문에 작은 규모의 공간에서 사업을 할 수 있는 아이템이면 좋습니다.
 

이상 오늘은 최근 경쟁력이 높은 소자본 창업 아이템들을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창업 시장에 뛰어들 마음가짐만 가지고 있다면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소자본 창업! 다양한 조건과 안전성을 똑똑하게 살펴보면서 경쟁력 높은 창업 아이템으로 성공 신화를 달성해보세요!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