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뜨는 수서역 숨은 명소, 어디까지 가봤나요?

기사 요약글

언젠가 수서역에서 SRT를 탈 당신을 위해 수서역의 숨은 명소를 소개한다.

기사 내용

지난해 12월 9일 개통 이래 하루 최대 6만5000여 명이 이용할 정도로 급성장한 SRT는 ‘Super Rapid Train’이라는 이름답게 시속 300km의 빠른 속력을 자랑한다. 덕분에 수서에서 부산까지 약 2시간 30분이면 도착하는데 KTX에 비해 10% 저렴한 운임에 도심 접근성까지 뛰어나 여행자와 비즈니스 승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특히 SRT의 출발지이자 늘 많은 승객이 교차하는 수서역은 곳곳에 각종 편의시설과 맛집을 알토란같이 품고 있다. 

#삼송빵집

출출한 속을 달래줄 맛있는 간식을 찾고 있다면 삼송빵집이 제격이다. 60년 전통에 빛나는 ‘대구 명물’로 그간 백화점 식품관에서나 맛볼 수 있었던 빵들을 이제 SRT 수서역에서도 만날 수 있게 됐다. 삼송빵집에서 꼭 맛봐야 하는 메뉴는 누가 뭐래도 ‘통옥수수빵’이다. 고소한 소보로빵에 달콤한 소스를 더한 이 빵은 톡톡 씹히는 통옥수수 알갱이가 들어 있어 강한 중독성을 자랑한다. 한번 맛보면 왜 ‘마약빵’이라는 애칭이 붙었는지 납득이 갈 정도. 이 밖에도 오징어 먹물을 넣은 ‘먹물 통옥수수빵’, 달콤한 팥앙금이 가득 들어간 ‘소보로 팥빵’, 오븐에 구워 한층 담백한 ‘고로케’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돼 있다. 매장 뒤편에서 제빵사들이 직접 반죽을 빚어 바로 빵을 구워 내기 때문에 늘 신선하고 따끈한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 수서역 지점에서만 하루 평균 3500개 이상의 빵이 팔려나갈 정도라니 그 인기를 짐작할 수 있다.
운영시간 _오전 9시~오후 10시
가격 _통옥수수빵 1600원, 고로케 1600~2100원

 

#SRT 고객건강라운지

여행을 앞두거나 여행을 마친 뒤, 혹시나 몸에 무리가 오진 않을지 걱정되는 것도 사실. 그럴 땐 역사 내에 있는 SRT 고객건강라운지를 찾아보자. 강남세브란스병원에서 운영하는 이곳은 전문 간호사가 상주해 있어 평소 궁금했던 질병 상담, 가벼운 상처 소독 및 처치, 혈압 측정 등과 같은 간단한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여기에 강남세브란스병원 진료 예약, 예약 변경 등을 도와주니 병원 이용 계획이 있다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SRT 승객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휴대전화 충전기, 건강 관련 책자, 정수기 등이 비치돼 있으니 편한 마음으로 한번쯤 들러보길 권한다.
운영시간 _오전 9시 30분~오후 6시 30분

 

#진도군 홍보·판매장

SRT 지하 대합실에서 지하철역으로 이어지는 연결 통로에는 진도 특산물을 한곳에 모아놓은 매장이 있다. 울금차, 조청, 멸치, 돌미역 등 진도에서 채취한 다양한 특산물을 전시·판매하는데 가장 인기가 많은 제품은 바다에서 건졌을 때 모양이 곱창을 닮았다는 ‘곱창김’이라고.
운영시간 _오전 9시~오후 9시
가격 _곱창김 2만5000원(100장), 돌미역 5만원

 

#SRT 라운지

열차 시간이 남았다면 SRT 라운지에서 여유롭게 시간을 보내도 좋다. 노트북, 휴대전화 충전기, 잡지 등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고 무료 와이파이까지 갖춰 부담 없이 머물 수 있다. 음식물은 섭취할 수 없지만, 내부 유료 자판기로 음료 정도는 이용할 수 있다.
※ 우리은행 고객, 우리카드 소지자거나 SRT 제휴카드(신한카드) 회원 및 당일 SRT 특실 고객 대상
운영시간 _오전 7시~오후 9시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