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송년회 장소!

기사 요약글

송년회 모임, 그동안 지겨웠다면 ‘새로운 장소’로 떠나라!

기사 내용

너나 할 것 없이 시대 구분을 굳이 안해도, 연말연시를 보내는 송년회는 어느 세대들에게도 마찬가지로 중요한 부분입니다. 꼭 만나고 싶었던 사람과 연말 모임을 하는 분들도 있지만, 반대로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회사원이라면 잦은 회식이 지겨울 수도 있고, 반대로 창업자라면 거래처 인맥과 술을 함께 마시는 상황도 생길 수 있지요. 뿐만 아니라, 연이어 생기는 술자리이기 때문에 피곤함과 부담을 갖게 되는 건 우리 세대 누구나 마찬가지일 겁니다.

이렇게 지겹기만 한 송년회 모임, 새롭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걸까요? 물론 있습니다. 최근에는 소모적인 술자리를 벗어난 ‘이색송년회’들이 눈길을 끌고 있는데, 각종 공연 뿐 만 아니라 캠핑, 미술관 등 다양한 장소에서 특별하게 즐기는 송년회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색송년회를 완성하는 새로운 장소 BEST 6


기존의 송년회에는 술과 음주가무가 압도적 비중을 차지했다면, 점차 시대가 변할수록 송년회의 판도가 바뀌고 있습니다. 단순히 소모적인 음주문화의 형태에서 벗어난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 할 수 있는데, 다양한 문화 공연, 미술작품관람, 자원봉사 등 특별한 추억과 함께 한 해를 마무리 할 수 있는 이색송년모임이 큰 인기입니다. 이색송년회를 완성하는 뜻밖의 새로운 장소를 지금부터 공개합니다.
 

여유로운 소통을 함께해요! 티하우스

몸도 마음도, 그리고 간도 피곤한 송년회의 술자리. 더 이상 피곤하기만 한 모임이 싫다면, 이젠 힐링타임을 가져보는 게 어떨까요? 따뜻한 차 한잔과 함께 여유로운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싶다면, 오설록 현대미술관 서울관점에서의 송년모임을 추천합니다.
오설록 현대미술관 서울관점 프리미엄 티하우스에서는 단순히 차를 마시는 공간에서 벗어나 각종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티 바’에서는 오설록의 대표차를 맛볼 수 있도록 ‘티 샘플러’를 준비했습니다. 오설록의 차를 맘껏 골라 마시는 기쁨을 누릴 수가 있지요.
특히 티소믈리에 ‘카운셀링’ 서비스도 준비되어 있어, 나에게 맞는 차를 골라 마시는 방법도 상세히 알려드립니다. 특히 ‘미니 티클래스’, ‘순수차 제조시연’등의 참여형 프로그램도 티하우스 이용 고객 모두 누릴 수 있습니다.
 

선상에서의 특별하고 이색적인 송년회

좀 더 특별하고 이색적인 연말 송년회를 원하는 우리 세대들이라면, 현대 크루즈의 선상파티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 현대크루즈호에서 열리는 선상파티는 30분간의 선상공연과 아라뱃길 한강의 일몰, 야경 불꽃놀이까지 함께 즐길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이지요. 우리 세대 중에서도 아는 사람은 이미 다 아는 이색송년회로도 유명합니다.

크루즈여행과 선상공연관람, 그리고 맛있는 음식을 맘껏 즐길 수 있는 부페도 마련되어 있어 인기만점! 특히 불꽃축제와 이벤트 등의 각종 송년행사를 즐길 수 있는 올인크루시브(ALL-INCLUCIVE)를 이용해볼 수 있어 눈길을 끌기도 합니다.
 

전통문화와 함께하는 ‘한국의 집 문화송년회’

술과 음주가무 대신, 보다 더 뜻 깊은 한 해를 마무리하고 싶다면 ‘한국의 집 문화송년회’를 추천합니다. 이 곳에서는 반드시 ‘먹고 마셔야 한다’는 의무감이 없어 마음도 편합니다. 송년회가 아닌 전통공연과 전통한식의 맛과 멋을 한 자리에서 느낄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지요.

또, 최고의 한식 전문가들이 정성 들여 준비한 한식 뷔페코스와 더불어 전 세계 170만명이 관람한 전통예술공연까지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연말 모임, 한국전통의 문화를 소중한 인연들과 함께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눈과 귀가 즐거운 송년회 ‘뮤지컬’

먹고 마시느라 지쳤던 연말모임, 딱히 기억에 남지 않아 평소에 아쉬웠던 우리 세대들이었다면, 뮤지컬 관람 등의 공연을 통해 보다 감동과 품격이 함께하는 연말을 보내는 건 어떨까요?

연말 뮤지컬 공연으로 추천할 만한 두 가지 작품을 소개하자면, 단연 아이다와 맘마미아 입니다. 이 두 작품은 뮤지컬의‘양대산맥’이라 칭할 수 있을 정도로 오랜 시간 동안 많은 세대들에게 사랑받아왔던 뮤지컬이지요.
먼저 뮤지컬 <아이다>는 팝의 거장 엘튼존과 뮤지컬 음악의 전설적인 작사가 팀라이스, 그리고 토니상 수상에 빛나는 브로드웨이 최고의 실력자들이 오랜 기간 동안 만들어낸 대작입니다. 뮤지컬 <아이다>는 고대 이집트를 배경으로 한 사랑 이야기로, 전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명작입니다.
또, 가족과 함께 송년회를 보내고 싶은 분들이라면 맘마미아를 추천합니다.‘결혼을 앞둔 스무살 딸의 진짜 아빠 찾기’라는 흥미로운 이야기로 이어지는 뮤지컬 <맘마미아>는 ABBA의 노래가 더해져 짙은 향수를 자극하곤 합니다. 한국인이 사랑하는 뮤지컬로 손꼽힌 맘마미아, 아직 관람하지 못했다면 이번 송년회에 꼭 보시길 추천합니다.
 

나눔을 실천하는 송년회, ‘연탄나눔’

즐거움, 음주가무, 문화도 좋지만 보다 뜻깊게 연말을 보내고 싶은 분들도 우리 세대들 중에 있으리라 봅니다. 주위를 조금만 둘러보면 아직도 주위에는 따듯한 겨울을 보내기도 힘든 저소득 가정이나 소외계층들이 있지요.
보다 더 보람찬 연말을 보내고 싶다면,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 정을 나눌 수 있는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추천합니다. 어려운 환경 때문에 제대로 된 교육을 받지 못하는 아이들, 결손가정, 그리고 조금 어려운 삶을 보내고 있는 우리 세대 이웃들까지… 이들에게 연탄과 생필품으로 따뜻한 마음을 전달해보는 건 어떨까요? 나눔을 실천하는 만큼 한 해를 보다 더 뜻 깊게 마무리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한강을 바라보며 도심에서 즐기는 캠핑

송년회, 꼭 내가 머무르고 있는 이 자리에서만 하라는 법 있나요? 때로는 갑갑한 도시를 벗어나 여행을 떠나보는 겁니다. 하지만 바쁜 일상 때문에 멀리 떠나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괜찮습니다. 이 또한 멀리 떠나라는 법은 없으니 말입니다.

최근에는 자연을 벗삼아 즐기는 ‘캠핑 송년회 모임’을 즐기는 분들도 적잖게 늘어났습니다. 기왕이면 멀리 떠나는 것도 좋지만, 한강변 난지캠핑장에서도 캠핑을 맘껏 느껴볼 수 있습니다.
지난 2002년에 첫 선을 보인 난지캠핑장은‘한강을 바라보며 여유로운 캠핑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리고 캠핑에 필요한 대부분의 물품을 대여해주는 서비스도 있기 때문에 캠핑이 익숙한 ‘캠핑족’이 아니어도, 번거롭게 챙겨 둘 것 없이 웬만한 것들은 대여서비스로 해결할 수 있어 더 편리합니다. 근거리 여행을 통해 즐기는 색다른 연말모임,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해보세요.

 

지금까지 ‘탈(脫) 음주가무 송년회’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한 해를 마무리 하는 데 의의를 두는 송년회라면, 반드시 ‘술을 마셔야 한다.’, ’음주가무를 즐겨야 한다’는 공식을 과감히 깨는 것도 좋습니다. 송년회의 다른 말로 망년회라는 말이 있듯, 술에 몸을 맡겨 가며 그 동안의 고통과 힘들었던 일들을 무작정 잊으려 하기 보다는 그 동안 즐기지 못했던 각종 이색 컨텐츠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남겨보는 건 어떨까요? 더욱 뜻 깊게 보낼 연말모임을 위해, 지금까지 전성기였습니다.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