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스! 얼마나 자주 하나?

기사 요약글

나이를 젊게 하는 키스의 마법!

기사 내용

여러분은 키스를 얼마나 자주 하시나요? 혹시 지금도 ‘키스’라는 말을 들으면 괜히 낯간지럽고 부끄럽진 않으신가요? 돌이켜보면 여러분도 20대의 혈기왕성하던 지난 시절이 있었을 것입니다. 그 당시에는 누구보다도 애정표현에 적극적이었죠. 시간이 지나고 서서히 나이가 들면 애정표현에도 노련하게 되어 제법 익숙해질 법도 한데, 지금 우리의 모습은 좀 다릅니다. 오히려 표현에 인색할뿐더러 ‘말하지 않아도 다 알 것이다’는 생각 때문에 애정표현에 더욱 서툴러지게 되죠.

지금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살고 있다면, 그간 서툴렀던 애정표현에 용기를 내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사랑을 나눌 수 있는 수단이라는 점 외에도 나를 더 젊게, 더 건강하게 만드는 키스! 오늘은 전성기 멤버십에서 나이를 젊게 하는 키스의 마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 함께 살펴보시죠!
 


키스를 하면 젊어 진다는 것이 사실일까?


키스를 하면 젊어진다는 말을 들어보신 적 있나요? 이를 단순한 속설이라 여기는 분들도 있겠지만, 어느 정도 일리가 있습니다. 키스가 노화방지호르몬인 파로틴의 분비를 촉진시키기 때문이죠. 나이가 들면 파로틴 분비량이 감소하게 되는데, 이는 침의 분비량과 비례합니다. 중년의 경우 2030과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침의 분비량이 감소하게 되죠. 하지만 키스를 할 때에는 분당 침 분비량이 늘어나게 되는데, 이는 곧 파로틴의 분비를 촉진시키게 됩니다. 이렇게 적절한 자극만 있으면 파로틴의 분비량이 늘어나기 때문에, 키스가 노화방지에도 어느 정도 도움이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키스가 건강에 좋은 이유 4가지


앞에서도 살펴봤듯이 키스는 나이를 젊게 하는 묘약과도 같습니다. 이와 더불어 키스는 건강에도 좋다고 하는데, 4가지 흥미로운 사실들을 전성기 멤버십에서 준비했습니다.


치아 건강 향상

키스는 침의 분비를 촉진시키며 입안을 더욱 촉촉하게 만듭니다. 키스는 입안이 건조할 때 생기는 각종 질병을 예방하기 때문에 잇몸이나 치아 건강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또 침 분비량이 늘어남에 따라 치아에 붙는 박테리아를 잘 씻어내서 치아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치태가 쌓이는 것을 예방하여 입 냄새 제거에도 효과적입니다.
 

칼로리 소모에 도움

키스로 살이 빠질 정도는 아니더라도, 약간의 칼로리가 소모되는 효과는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키스의 강도가 높으면 높을수록 최대 300kcal 이상이 소모가 된다고 합니다. 이를 보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는 말도 어느 정도 일리 있어 보입니다.
 

면역력 증진에 도움

키스를 하면 입안의 박테리아를 교환하게 되는데, 이 때 몸에 해를 끼치는 박테리아의 개수가 줄어들게 됩니다. 또한 나이가 들수록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데, 지속적이고 꾸준한 키스를 통해 면역력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감소

키스를 할 때 우리는 사랑의 감정을 통해 유대관계를 형성하게 됩니다. 이 때 옥시토신이라는 호르몬이 분비되면서, 키스 시에 호르몬 수치가 높아집니다. 키스 후엔 옥시토신 방출량이 증가하게 되어, 기분이 안정되고 스트레스 지수가 낮아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전성기 멤버십과 함께 젊음을 되찾아주고, 건강하게 하는 키스의 효능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중년 인생에 활력을 불어넣어주고, 보다 더 젊게 살 수 있도록 하는 키스의 놀라운 마법!
애정표현을 한지 오래되셨다면 부담 없이 가벼운 키스로 시작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댓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