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은 물론 재미는 덤이요, 한방에 놀장(場)

이번 주말엔 약령시장에서 열리는 한방에 놀장(場)을 시작으로 홍릉수목원 근처를 크게 둘러볼까 해요. 서울의 싱그러움과 따뜻한 온기가 한 데 서려 있는 공간들이 기다리고 있을 테니까요. 

 

PM 2:00 한방에 놀장 구경

평소 한방과 건강에 관심이 많았다면 빼놓지 말아야 할 장터, 약령시장에서 열리는 한방에 놀장(場)입니다. 서울 약령시 일주문 거리에서부터 한방진흥센터까지 펼쳐진 장터에서는 각종 한방 우수 상품을 한자리에서 구경하는 것은 물론 한방관련 공방에서 진행하는 한방 꽃차 만들기, 약선 음식 만들기 등과 같은 체험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지난 6월에는 한방약선 김밥요리대회를 진행해 각종 한방 김밥을 시민들이 시식하고 투표해 큰 호응을 이끌어내기도 했고요. 장이 열릴 때마다 주제가 있는 것도 한방에 놀장의 재미있는 포인트인데요, 6월 1일엔 약선음식체험, 7월 6일엔 시원한방 여름축제, 10월 12일은 한방문화축제와 함께 하는 프리마켓을 주제로 열릴 예정입니다. 그저 한방이 고리타분하게 느껴졌다면 여기서 함께 즐기고 구경하면서 그와 같은 거리감을 떨쳐버릴 수 있을 거예요. 건강 가득한 먹거리와 제품들로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건 물론이고요!  

ㅣ 기간 6월 1일, 7월 6일, 10월 12일

ㅣ 시간 오전 10시~오후 5시

ㅣ 위치 동대문구 약령중앙로 4길

 

※ 상기 일정은 2019년 기준이며 기상 상황, 주최 측의 사정에 따라 변경 또는 취소될 수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주최 측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PM 3:00 홍릉수목원 산책

한방에 놀장에서 한바탕 즐긴 후엔 호젓하게 숲길을 거닐 수 있는 홍릉수목원을 추천합니다. 여기서 약 20분이면 걸어갈 수 있는 홍릉수목원은 우리나라 최초의 수목원인데요, 빽빽이 늘어선 침엽수를 따라 걷는 동안 수풀과 나무 냄새가 마음을 평온하게 만들어 줍니다. 지나가면서 다람쥐의 재롱을 보고 있으니 나도 모르게 미소를 띠게 되고요. 이처럼 홍릉숲은 국내·외 다양한 종류의 식물 유전자원을 수집, 관리, 보존하기 위해 마련된 장소로, 숲이 잘 가꿔져 있어 한해 20만 명이 넘는 시민들이 찾아올 정도로 인기가 많습니다. 숲이 전하는 평화로움에 그저 몸과 마음을 맡겨보세요. 마음이 한결 가벼워 질 거예요.

ㅣ 위치 동대문구 회기로 57

 

PM 5:00 세종대왕기념관 관람

홍릉수목원에서 5분 정도 걸으면 되는 거리에 위치해 있으니 한 바퀴 둘러 보면 좋은 곳입니다. 우리 역사상 성군이었던 세종대왕의 삶과 업적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는데요, 역사책에서 봐왔던 유산들을 직접 두 눈으로 볼 수 있습니다. 입구에서부터 세종대왕 동상을 만날 수 있고 측우기, 해시계, 한글 조형물들이 곳곳에 놓여 있을 뿐만 아니라 실제 청계천 물 수위를 측정하기 위해 사용됐던 수표를 관람할 수 있답니다.

ㅣ 위치 동대문구 회기로 56

 

PM 6:00 고대 맛집 근처식당으로 GO

세종대왕기념관에서 나와 무엇을 먹을지 고민한다면 고려대 인근에 위치한 아시아 요리 전문점 근처식당을 추천해요. 경동시장에서 직접 공수한 질 좋은 식재료로 요리하는 근처식당에선 베트남 쌀국수부터 타이완누들, 분짜, 껌승(베트남 돼지고기 덮밥) 등 다양한 아시아 음식들을 맛볼 수 있습니다. 특히 이중에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마라곱창쌀국수인데요, 중독적인 맛이 강한 마라 국물에 쫄깃한 식감의 곱창이 더해진 쌀국수랍니다. 먹다 보면 문득 태국이나 베트남으로 훌쩍 떠나고 싶은 마음이 들지도 몰라요.

ㅣ 위치 성북구 회기로3길 2

ㅣ 문의 010-7470-4393

 

PM 7:00 동네 약국에서 동네 커피집으로, 역시커피

문에 대문짝만하게 크게 쓰여진 ‘약’이라는 글씨를 봤다면 카페인지 약국인지 헷갈릴지도 몰라요. 동네 약국이 있었던 자리에 카페가 생겼는데, 오랫동안 이 자리를 지켰던 약국을 기억하고자 문에 붙여 있는 ‘약’이라는 글자를 지우지 않았다고 해요. 이렇게 따뜻한 마음씨가 전해지는 역시커피에선 모카포트로 끓인 커피를 맛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모카포트로 추출한 커피는 깊고 풍부한 맛을 지녔지만 시간이 걸린다는 단점이 있는데, 조금은 느려도 더 나은 커피를 전하려는 주인장의 따뜻한 마음씨가 여기서도 느껴지는 듯 합니다.

ㅣ 위치 동대문구 제기동 1144-27

ㅣ 문의 010-7200-8979

이전글

잇다마켓 들렸다가 정릉천 따라 도시산책

다음글

꿈의 장터부터 4•19묘지까지 강북 나들이 코스

댓글
댓글